햇살론 뱅크,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 대출 조건 안내

2022년 12월 26일 by DoDoHan

    목차 (Content)
반응형

햇살론 뱅크,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  대출 조건 안내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정책서민금융사품을 이용 중이거나, 이미 이용을 했던 분들에게 저금리로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 지원대상

이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해주는 분들만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용 보증서를 받기위한 조건은 아래 3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우리은행-햇살론-뱅크-안내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 안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조건

아래의 정책서님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이용하거나, 3년 이내 전액 상환한 고객이어야 합니다.

  • 정책서민금융상품 :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햇살론 15, 햇살론 17, 햇살론뱅크, 햇살론유스,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 2, 바꿔드림 론,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부채 및 신용 조건

부채 및 신용도가 개선이 된 고객이어야 합니다.

  •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년 이내에 가계대출 잔액이 감소하거나 개인신용평점(NICE 또는 KCB)이 상승된 고객

소득조건

소득조건이 충족되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3.500만 원 초과 ~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는 고객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본인 소득 입증을 비대면 스크래핑 방식으로 가능한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자의 소득자료인 직장건강보험료, 소득금액증명원등을 온라인상에서 자동으로 확인 가능한 분들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스크래핑방식으로 소득이 입증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 다른 은행의 대출상품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대출상품 알아보기

햇살론 유스 알아보기

우리은행 햇살론 뱅크 대출조건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저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입니다.  2022년 12월까지는 한도를 상향 조정하여  2,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2023년부터는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금융당국의 정책에 따라 한동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7.96%에서 최고 연 12%입니다. 이 금리는 우리은행 내부 신용등급이 1등급인 고객을 기준으로 산출한 금리입니다. 일정주기마다 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입니다. 따라서 추후에 시장의 상황 및 고객의 신용조건 등에 따라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이자와 원금을 함께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이 대출 초기 1년 동안은 매월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상환할 수 있는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이 3년인 경우 : 1년 거치 후 원금 및 이자 2년 분할상환
  •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 : 1년 거치 후 원금 및 이자 4년 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따라서 대출 만기일 이전에 조기 상환에 따른 수수료 부담 없이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