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정 대출 상품 총 정리

2023년 01월 10일 by DoDoHan

    목차 (Content)
반응형

한부모가정 대출 상품에 대해 총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소개드릴 상품은 정부가 지원한느 정책서민 금융상품 위주로 소개해하겠습니다. 일반 대출 상품에 비해 금리가 낮고, 승인율을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한 한부모가정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이 글을 자세히 읽어 보시면  자신에게 가장 효율적인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부모 가정 대출상품 안내
한부모 가정 대출상품 안내

 

한부모가정 대출

미소금융 정부지원 대출

미소금융 대출은 한부모가정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게 때문에 금리는 낮고, 대출 승인율은 높습니다.

 

신청 자격

아래 조건중 하나만 충족한다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자
  •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는 저신용자

대출조건

미소금융 대출은 대출 용도에 따라, 여러 상품이 있으며, 금리와 대출 한도가 다릅니다. 아래 표는 미소금융 상품 종류와 대출한도 금리를 보기 쉽게 정리한 표입니다.

구분 대출한도 대출금리
창업자금 최대 7,000만원 연 2% ~ 4.5%
운영자금 최대 2,000만원 연 2% ~ 4.5%
시설개선자금 최대 2,000만원 연 4.5%
긴급생계자금 최대 1,000만원 연 4.5%
취업성공대출 최대 300만원 연 4.5%
교육비지원대출 최대 500만원 연 4.5%
취약계층자립자금 최대 1,200만원 연 3%
취약계층교육비지원대출 최대 500만원 연 3%
재기자금123 최대 7,000만원 연 4.5%

 

 

 

 

한부모가정 기초수급자 등을 지원하는 동사무소 서민 대출

동사무소 서민 대출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등)에 해당하는 분들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금리가 무이자 또는 초저금리입니다. 따라서 자격조건이 된다면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신청자격

동사무소 서민 대출은 각 지자체별로 지원하는 상품이 다릅니다. 다만, 대부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한부모 가정 등)에 해당하는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 원인데요. 금리는 최저 0% 에서 최고 연 4.5%입니다. 다만, 앞서 설명드린 대로 각 지자체별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 모두 다릅니다.

아래의 글에 동사무소 서민 대출을 총정리했으니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동사무소 서민 대출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계자금 주민센터 대출 신청 알아보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정부지원 생계자금 주민센터 대출신청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 정부지원 생계자금 주민센터 대출 신청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는 매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 저금리

threeyoons.com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부모가정 대출

한국경제인협회에서는 여성 가장에게 창업자금을 저금리로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신청자격

여성가장으로 부양가족이 1인 이상인 한부모가정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연 2%로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장 6년입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 원금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름다운 재단 한부모가정 대출

아름다운 재단에서는 한부모가정 여성 가장에게 창업자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대출조건이 좋으니 창업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한부모가정 여성 가장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 25세 이상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자
  •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70% 이하인 자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 원인데요. 대출금리는 연 1%로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8년입니다. 이 상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부모가정 전세자금대출

정부에서는 서민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에게 지원하는 전세자금대출이 따로 있습니다.

 

신청자격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등), 다문화가정 등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근 한도를 상향조정하여 최대 6,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36%에서 최고 연 6.97%입니다. 다만, 금리는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별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무직자 대출

정부가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대출은 승인률이 높고 금리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심사 시 최소한의 상환능력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무직자인 분들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부모가정 무직자인 분들은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좋은 상품들이 많이 있으니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자격

소득 및 재직 상관없이 성인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조건

대출조건은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무직자 소액대출 관련 상품 및 여성 우대 대출 상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참고하시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가능한 소액대출 150만 원 상품 알아보기

여성우대 대출상품 알아보기

 

 

이상으로, 한부모가정 대출 상품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글의 정보가 대출이 필요한 한부모가정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