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등급 조회바로하기(SKT, KT, LG)

2023년 01월 30일 by DoDoHan

    목차 (Content)
반응형

통신등급  조회 바로 하기(SKT, KT, LG)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등급 점수조회를 하시는 분들은 통신등급 대출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통신상품대출 상품은 신용점수가 아닌 통신등급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입니다. 무직자 분들도 통신등급 9등급 이내라면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내 통신등급 점수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안내하신 대로 따라오시면 본인의 통신등급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조회방법 안내
통신등급 조회방법 안내

 

통신등급이란

통신 3사 SKT, KT, LG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들만 산출 가능한 등급으로 고객이 납부하는 요금이나, 소액결제를 기준으로 등급이 계산됩니다. 산출된 등급을 이용하는 금융기관에서 대출 승인의 기준으로 삼게 되는데요, 이런 상품들이 한도는 많지 않지만 통신등급만 가지고 심사하기 때문에 무직자분들도 이용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대출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드렸지만 알뜰 통신사는 통신등급이 산출되기 않기 때문에 이용이 불가느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SKT 통신등급 확인방법

skt 통신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kt 통신등급은 핀크 어플에서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핀크 어플을 설치흐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skt 통신 등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핀크 어플 다운로드
  2. 회원 가입하기
  3. 어플 하단의 […] 메뉴 터치
  4. 신용 탭 이동
  5. T 스코어 선택
  6. skt 통신 등급 확인

통신 등급은 skt 회원만 조회할 수 있으니 회원이 아니시라면 먼저 가입을 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핀크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KT 통신등급 확인방법

kt 통신등급을 조회가능했던 사이트가 폐쇄되어  KT 고객센터에서 문의를 통해 동신 등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KT 고객센터 바로가기

 

 

 

LG  통신등급 확인방법

LG  통신등급 확인방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LG는 통신등급을 조회하는 서비스를 별도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출 전에 통신등급을 확인하려고 해도 사실 직접적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첫 번째 :

통신등급을 예상해서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통신등급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 통신요금 연체이기 때문에 연체가 되지 않도록 잘 신경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입정보 또한 통신 등급에 반영되기 때문에 통신사 이동 이력이나 가입기간을 잘 관리하시면 높은 통신등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해 보는 것입니다. 서울보증보험도 연체나 사용기간등에 문제가 없어야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하다면 통신등급도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통신등급으로 대출 가능한 상품 안내

 휴대폰만 있으면 150만원 대출 가능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농협 비상금대출 금리 안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금리 안내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알아보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리안내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금리

 

 

 

 

핀크 비상금대출, 카카오 비상금대출 등 추가로 통신등급을 이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였으니 아래 링크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통신등급 이용한 대출상품 알아보기

 

이상으로, 통신등급  조회 바로 하기(SKT, KT, L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등급 조회하셔서 대출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